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대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 납부 및 이체 방법

매월 나가는 아파트 관리비를 일일이 직접 이체하고 계시나요? 한 달에 한 건이라면 괜찮습니다. 보통은 한 건이 아니죠. 우리는 매달 도시가스비, 전기세, 각종 세금 등 여러 개의 고지서를 받습니다. 건 수가 많아질수록 자동 납부 및 이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한데요.

요즘에는 여러 혜택을 받거나 실적을 인정받기 위하여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현대카드에서도 아파트 관리비 자동 납부 할인혜택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요즘에 저는 대부분의 일을 스마트폰으로 처리합니다. 유저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라 편해요. 컴퓨터와 다르게 필요한 서비스만 화면에 나오기 때문이죠. 아파트관리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나중에 내역서를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에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 좋아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디나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그것을 이용하시면 되고요. 자주 현대카드 어플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지문인증이 좋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요. 저는 해당 어플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어플에서 지문인증 방식을 선호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사용내역이 나오는데요.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생활요금납부" 메뉴가 보입니다. 터치해 주세요.



카테고리에서 "자동납부 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파트 관리비, LG아파트 임대표,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KT전화요금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 요금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나오는 항목들은 카드로 납부를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신청항목 선택"이 있어요. 여기에서 자동으로 납부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합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선택하면 되겠죠?



마지막으로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할 때 사용할 현대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꼭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고, 현대카드 혜택상담센터에 전화를 걸어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매달마다 자동으로 현대카드 아파트 관리비 납부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예전에는 관리비의 경우 신청하면 1만원 할인 혜택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진행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시기와 정책에 따라 이벤트가 마감되기도 하고, 다시 열리기도 한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정보를 잘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 거에요.